본문 바로가기

비트밋 칼럼

쎄타퓨엘로 보는 대박이 예상되는 에어드랍 코인들

금일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 쎄타퓨엘(TFUEL)이 상장을 공지하면서, 일시적으로 전고가인 25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쎄타퓨엘은 쎄타토큰이 메인넷을 진행하면서 쎄타토큰 1 : 5 쎄타퓨엘 비율로 에어드랍을 진행했던 코인입니다.

따라서 금일의 주제는 앞으로 이러한 에어드랍 코인들에 대해 상장 예상 및 일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TTC Protocol(티티씨) -> 에이콘(ACN)

업비트에서 상장되어있는 암호하폐 중 가장 최근에 에어드랍을 진행한 티티씨 프로토콜의 에이콘입니다. (https://bitmeet.com/ko/research/13) 그에 대해 원화 상장 기대감을 품고 있는 에이콘입니다. 그러나 업비트에서 며칠 전 에이콘 출금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기대감이 한풀 꺾이기도 하였습니다. 앞서 업비트가 에어드랍을 진행한 암호화폐 중 출금을 먼저 지원하고 추후 상장을 진행한 암호화폐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출금 지원 이후 상장하는 사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비트는 티티씨 프로토콜 상장 당시 하나의 공지문에 이러한 내용을 게시한 바 있습니다.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가 보유한 티티씨 프로토콜은 상장 후 3개월 동안 보유한 TTC를 매도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공지대로 두나무는 티티씨를 보유하고 있을 것이고, ACN에 대해서도 보유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것이 상장을 예상하는 이유입니다. 에이콘은 현재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가 없으며 티티씨 자체 지갑에서만 거래가 되고 있다.

2.아인스타이늄(EMC2) -> 밀코인(MIL)

아인스타이늄도 마찬가지로 업비트에 원화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6월 1일에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블록 수 #2402717에 스냅샷을 찍으면서 EMC2 1 : 3 MIL 비율로 에어드랍이 진행됩니다. 다만 문제는 에어드랍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에어드랍을 진행해준다는 공지사항을 업비트가 게시하지 않고 있는 게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그러나 업비트의 경우 과거 에어드랍 지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행보를 보여주면서 이번 아인스타이늄 에어드랍도 지원해주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다만 에어드랍 진행 이후 밀코인에 대해 원화 상장을 기대하는 것보다 에어드랍 진행 직전 매도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